개발방법론!!
-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방법에 대한 이론
갱단이라 불리는 4명의 사람들이(GOF: Gang of four) 전세계적인 개발자들의 개발패턴을 조사하여 디자인패턴을 만듦
개발자들의 개발방법(=패턴)에 대해 명칭을 붙여 용어를 통일시킴
이사람들이 이름을 붙인 패턴이 24-25 개 정도 된다.
전세계 개발자들이 많이 쓰는 패턴 중 그중에 1개
객체를 메모리에 한번만 올려 사용하는 패턴을 가리켜 싱글톤 패턴(singleTon)이라 한다.
public class Dog {
//Dog라는 클래스를 메모리에 1번만 올리게 막는다.
//1. 생성자를 private으로 묶는다. -> 어느 누구도 new연산자를 사용하여 객체를 올릴수 없게된다.
//2. 아무도 메모리에 못올라오게 막고, 살짝 연다.
// - 멤버로 instance라는 변수에 dog를 담아둔다.
// - get 으로 받아온다
// - static 으로 올려 한개만 올라오게 해준다.
private static Dog instance; // static 에 올려진 객체는 중복해서 생성되지 않는다.
private Dog() {
}
public static Dog getInstance() {
if(instance == null) instance = new Dog();
//3. null 이면 내가 new 해서 Dog를 만든다
// 1)private : 내가 제공하는 메서드로만 가져와라. 외부 접근 못함
// 2)null 이면 내가 넣어준다. new 해서 Dog()..
return instance;
}
}
// Dog를 사용하는 클래스
public class UseDog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grs) {
Dog d1 = Dog.getInstance();
System.out.println(d1)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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