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구글 검색의 원리에 관하여
- 이 웹페이지는 키워드를 몇번 반복해서 포함하는가
- 이 단어가 제목, URL에 포함되어 있는가, 직접 연결되어 있는가
- 페이지에 키워드의 동의어가 포함되어 있는가
- 웹사이트의 품질이 어떤가
- 웹페이지의 Page Rank(페이지 랭크)는 어떠한가
2. 구글 검색엔진 최적화에 관하여
- 경쟁력있고, 유용하며, 독창성있는 컨텐츠는 모든 것을 압도한다. 사용자는 이를 보고 자연스럽게 입소문을 낼 것이다.
- 읽기 편안한 내용과 구성. 직관성을 고려해야 한다. 이미지만 그대로 넣는 형태는 검색엔진이 인식하지 못한다.
- 주제에서 벗어나지 않는 논리적 구성, 계층적 연결 및 정보 제공 중심의 글이 필요하다.
- 검색엔진의 키워드용이 아닌 사용자를 위한 컨텐츠를 만들어라, 검색엔진만을 위한 컨텐츠는 '웹스팸'으로 간주한다.
3. 앵커 텍스트에 관하여
- 크롤링하는 검색 로봇이 편한 검색을 할 수 있도록 앵커 텍스트(링크)를 사용해라
- a href 로 연결되는 링크 컨텐츠에는 그에 적절한 내용으로 설명하라
- 내용을 함축하라. 짧지만 명확해야 한다.
- 링크는 사용자가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설정해야 하고 주소는 짧을수록 좋다.
- 구글 크롤러는 링크가 많은 글을 좋아하며 특정 글에 링크가 많은 글을 높게 평가한다.
- 내부 컨텐츠 링크에도 적극 활용하라. 로봇을 링크를 타고 여행을 한다.
4. 최적화 이미지에 관하여
- 본문에 사용되는 사진 및 이미지는 양질의 최적화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.
- alt 속성을 사용하면, 엑스박스가 뜰때도 사용자가 내용을 이해하기 쉬우며 검색 로봇도 하나의 단어로 생각한다.
- 이미지를 특정 디렉토리에 몰아넣으면 URL을 간소화되어 검색 로봇이 좋아한다.
- 파일 제목 역시 이미지를 설명하는 제목으로 설정해라. 단순 일련번호나 관계없는 단어를 쓰는 경우 무시된다.
- 파일 제목, alt 속성은 모두 설명적이되 간결해야 하며 이미지(사진)만 넣지말고 반드시 이미지 제목을 부기하면 좋다.
- 이미지를 사이트맵으로 제공하면 검색엔진이 당신의 페이지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다.
- 사진은 직접 찍은 사진정보가 있는 것을 사용하며 이미지 앨범이 아닌 경우 최대폭에 알맞는 크기를 사용해라.
- 한 카테고리 내에서 사용되는 이미지는 가능한 규격이 통일된 크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.
5. 포스팅 최적화에 관하여
- 블로그에 올려지는 모든 글은 본인의 노력으로 얼마든지 좋은 글이 될 수 있다.
- 글과 이미지는 조합이 요구되며 글-그림-글-그림-글-동영상-글-지도 등의 배열과 3~7줄의 글편성을 참고하라.
- <h1>~<h6>으로 구성되는 제목 태그는 직관성을 높여진다.
- 긴 글이라면 제목을 붙여가며 글의 내용을 분류하여 체계적, 계층적인 글의 구성이 논리적이고 양질의 글로 판정된다.
- 검색용 키워드 중심이 아닌 그리고 쓰는 사람 중심이 아닌 읽는 사람 중심의 정보를 중시한다.
- 주요 키워드는 앞쪽에서 강조하고, 키워드는 10개 이내를 사용하고, 동일 단어는 2~3회까지만 강조한다.
- 본문에 포스팅 되는 글은 직관성, 가독성, 접근성, 연관성을 중시고 글꼴, 크기, 색 등을 변화하며 꾸며야 한다.
- 구글 크롤러에 의한 검색 우선 순위는 충분한 긴 글, 인용이 많은 글, 독창성과 정보성이 인정된 글을 상위 등재 시킨다.
- 포스팅 된 글은 가능한 수정하지 않되 수정 된 글을 검색엔진이 다시 검색할 때 구글은 포스팅 내용의 수정을 중시한다.
- 구글봇은 오래된 블로그, 글 수가 많은 블로그, 자주 포스팅되는 블로그의 글을 상위로 등재시킨다.
출처: http://smiler.tistory.com/entry/구글봇-검색에-검색-잘되는-방법 [아직은 내가 쓴 글보다 퍼온 글이 훨씬 많음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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